욕실화.. 참 별 거 아닌 것 같은데 은근 신경 쓰이는 생활용품 중 하나입니다.
다이소 제품이나 값싼 생활용품점에서 대충 저렴한 욕실화를 구매해 사용하곤 했었는데 사실 욕실 이용할 때마다 낭패를 본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.
1. 물에 젖지 않는 욕실화
가장 큰 문제는 물에 젖는 일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이지요.
욕실청소할 때 물을 뿌려가며 청소하게 되기도 하고 양말을 신고 머리를 감거나 때로는 덩치가 큰 물품을 씻을 때도 있구요.
그래서 양말 안 젖는 욕실화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.
의외로 정확하게 맘에 드는 물건이 잘 없더라구요.
일단은 높이가 좀 있어야 할텐데 생각보다 높이가 있는 제품이 잘 없었습니다.
2. 물때가 잘 끼지 않는 욕실화
욕실화 쓰시다보면 물때가 많이 끼시잖아요?
이거 별로 신경 안 쓰고 모양 예쁜것만 생각하고 샀다가 후회한 적이 많습니다. 구멍이 작고 많으면 그만큼 물때가 많이 끼게 됩니다.
바닥면이 울퉁불퉁할수록 미끄럼방지에는 좋겠지만 그만큼 물때도 많이 끼겠지요.
구멍과 요철 하나하나 물때를 청소하려면 그 수고도 만만치 않구요.
그래서 좀 물빠짐 구멍도 큼직큼직하고 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디자인이 없는 심플한 욕실화를 찾아보았습니다.
여기까지 보면 아예 물빠짐 구멍이 없는 꽉 막힌 욕실화를 쓰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듭니다.
물빠짐 욕실화도 괜찮아 보입니다. 그러면 물에 젖을 염려도, 물때가 낄 염려도 없을테니까요.


니드코 물때안끼는 막힘 욕실화 화장실 베란다 슬리퍼 주방실내화
이런 제품도 나름 괜찮을 것 같네요.
하지만 욕실에서 물청소 등 물 퍼 부을 일이 많은 저로서는 아무래도 이런 욕실화를 신었다가 오히려 물이 신발 안으로 차 버리게 되는 일이 발생할 것 같아 안심할 수가 없네요. 그렇게 되면 오히려 낭패니까요.
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제품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.
그래서 간신히 찾게 된 제품!!



3cm 높이라 왠만큼 바닥에 물이 있어도 젖을 염려가 없습니다.
구명도 적고 큼직해서 물이 시원시원스럽게 빠지고 물때가 끼더라도 간단히 제거할 수 있구요.
물쓰는 일을 할 때도, 물 안쓰는 일을 할 때도 걱정 없이 두루두루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.
1+1이라서 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두개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.
저는 베이지와 빨강을 구매했는데, 오래 사용하다 보니 베이지는 때가 많이 끼어서 자주 빨아주어야 합니다.
빨강이 오히려 때가 안끼고 깨끗한 것 같습니다.
디자인도 세련되고 예뻐서 매우 만족하는 제품입니다.
추가로 양말 안 젖는 욕실화로 모양이 다른 것도 하나 더 봤는데
이 디자인보다는 위의 제품이 더 세련된 듯 하네요.


이 포스팅은 오늘의 집 큐레이터 활동의 일환으로,
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